확대 l 축소

한국국학진흥원, 2024년 제16기 국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깊이 있게 보는 안동 인물과 그들의 삶,, 4월 16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경상북도유교문화회관 교육관 4층 강당에서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제16기 국학아카데미 수강생을 4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안동시민을 위한 국학아카데미 개강  

올해는 안동의 인물과 그들의 삶이라는 주제로 총 20회의 과정으로 운영하며, 회차별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안동의 인물과 역사,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 강연은 416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경상북도유교문화회관 교육관 4층 강당에서 시작된다.

한국국학진흥원은 지난 15년간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국학아카데미 운영함으로써 안동시민들의 인문학적 성찰과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지금까지 총 600여 명의 국학아카데미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이론강의와 더불어 진행되는 현장 탐방은 문화유산에 깃든 숨겨진 스토리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4년의 주제인 안동의 인물과 그들의 삶에서는 고려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안동이 배출한 인물의 삶과 사상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안동의 역사와 문화의 형성과정에 대한 궁금증이 풀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국학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reastudy.or.kr) 홍보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