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송군 진보키즈카페 ,지역 아동들의 안전한 놀이 공간으로 활기 넘쳐

7월 16일부터 8월 11일까지,, 물놀이장과 함께 야외분수대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



산소카페 청송군에 위치한 '진보키즈카페'가 공공형 키즈카페로서 청송군민뿐만 아니라 안동, 예천, 영양 등 인근 시·군에서도 발길이 이어지면서 안전한 놀이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의 핵심공약사업으로 조성된 진보키즈카페는 영유아 놀이실·그물놀이·트램펄린·스크린 모션슈팅게임 등 각종 실내 놀이시설과 실외 놀이시설, 야외분수를 갖춘 복합놀이시설이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후 2시간까지 이용가능하다. 2020814일 운영을 시작한 이래, 20246월까지 누적 이용객이 6만여 명에 달한다.  


특히 키즈카페와 연계하여 7~8월 동안 운영되고 있는 야외분수는 여름철 물놀이 놀이터 역할과 더불어 무더운 여름철 뜨거운 열기를 식혀주면서 지역민 및 청송을 찾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도 아동용 물놀이용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이용객들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함께 진보키즈카페는 710일부터 임시물놀이장을 설치하는 등 야외분수대 환경개선 작업을 마치고 정상운영 중에 있으며 716일부터 811일까지는 물놀이장과 함께 야외분수대를 오후 7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키즈카페는 공공형 키즈카페로서 전국최고 시설임을 자부하며 건전한 성장지원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 제공으로 저출산 시대 아동양육 환경 지원을 도모하고 지금 군민과 행복하게 자녀를 키울 수 있는 청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세영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