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온뉴스 종합
지역뉴스
기관단체
시군포커스
오피니언(칼럼)
경북의정뉴스
맛집멋집
경북의혼 경북의힘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한국문화테마파크 산성마을 'DJ 페스티벌' 개최

전통과 디지털이 어우러진 DJ 파티 - 산성마을에서 밤새 즐기는 음악과 감각의 축제


안동시는 67() 14:00부터 8() 08:00까지 한국문화테마파크 일원에서 산성마을 DJ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며, 한국문화테마파크를 배경으로 자연과 음악 그리고 빛의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20여 명의 전문 DJ들이 참여하는 디제잉 공연, 테마파크 성벽을 활용한 미디어파사드 연출 다양한 먹거리 공간 참가자들의 텐트 캠핑 등 풍성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디제잉 공연은 관리센터 옥상, 의병체험관 실내, 향촌 3개 무대에서 각각 하우스, 테크노,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67일 저녁부터 8일 아침까지 ALL NIGHT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파크 성벽을 미디어파사드로 활용한 대형 미디어아트는 성벽 전체에 광대한 화면이 펼쳐져, 프로젝션 맵핑, LED 조명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해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저잣거리 일대에는 안동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안동소주, 맥주, 한국 전통차 3종 등 다양한 음료도 판매된다. 페스티벌 동안 한국문화테마파크 내 캠핑 사이트를 사용하거나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문화테마파크 내 선비숙녀변신방 한복 체험, 저잣거리 전통놀이 체험, VR 체험, 어트랙션 체험, 도산난장 상설공연 등 한국문화테마파크 고유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산성마을 DJ 페스티벌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안동의 색다른 매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조선과 현대의 생활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전통도 힙하게 즐기는 힙트레디션’ (Hip+Tradition) 트렌드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