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온뉴스 종합
지역뉴스
기관단체
시군포커스
오피니언(칼럼)
경북의정뉴스
맛집멋집
경북의혼 경북의힘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영양군,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순노 위원 “경북도지사 표창 수상”

선제적 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지원체계 구축 등 민‧관 연계 협력의 중추 역할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도창, 김길동)611일 열린 ‘2025년 경상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순노 위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유공으로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이순노 위원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도모하고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 선제적 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지원체계 구축 등 민관 연계 협력의 중추 역할을 하였기에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2025년 경상북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컨퍼런스22개 시군 협의체 위원 및 시군 담당 공무원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 기구로 사회보장 기관, 법인, 시설, 단체와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북 내 22개 시군과 330개 읍면동에 설치, 9천여 명의 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양군에는 250여 명의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상학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