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온뉴스 종합
지역뉴스
기관단체
시군포커스
오피니언(칼럼)
경북의정뉴스
맛집멋집
경북의혼 경북의힘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안동시, 대구 엑스코에서 ‘안동 팝업홍보관’ 운영

안동 팝업홍보관 운영 통해 관광․문화․특산물 매력 선보여


안동시는 612일부터 1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25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해, 안동 팝업홍보관을 운영하며 지역의 관광 자원과 문화, 특산품 등을 전방위로 홍보한다.

전통의 향기, 안동의 품격을 담다라는 주제로 꾸며지는 이번 홍보관은 안동만의 정체성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롭게 담은 공간으로 구성된다. 대표 관광명소인 월영교를 배경으로 한 대형 포토존과 안동의 전통문화, 정신문화 콘텐츠를 시각적체험형 콘텐츠로 구현한 체험존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안동시의 주요 특산품과 산업도 함께 소개된다. 안동소주, 헴프 가공품 등 지역 대표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존이 운영되며, ‘마카다안동’, ‘안동노닐기SNS 채널 구독 이벤트,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해시태그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현장에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코너도 마련해 관람객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고, 일정 금액 이상 기부자에게는 명예의 전당헌정 게시판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팝업홍보관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 안동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산불로 위축된 지역 분위기를 다시 끌어올리고, 경제적 활력을 회복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9월 개최될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도 연계해 안동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