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온뉴스 종합
지역뉴스
기관단체
시군포커스
오피니언(칼럼)
경북의정뉴스
맛집멋집
경북의혼 경북의힘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2025 영주ART 나들이전 – 재현의 창, 그 안과 밖’ 영주전 개최

서울전 7일 마무리… 7월 9일부터 철쭉갤러리에서 영주전 열려


영주시는 지난 72일부터 7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2025 영주ART 나들이전 재현의 창, 그 안과 밖에 이어, 오는 79일부터 영주 철쭉갤러리에서 후속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미술협회 영주지부(지부장 윤명희)가 주관하며, 지역 미술인의 작품 활동을 외부에 소개하고,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시각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서울전은 인사동 GB갤러리에서 7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도심 속 문화예술 공간에서 지역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지는 영주전은 79일부터 철쭉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오픈식은 같은 날 오후 530분에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미술협회 영주지부 소속 작가와 초대작가들이 참여해 6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재현의 창, 그 안과 밖을 주제로, 전통과 현대, 구상과 추상을 넘나드는 다양한 시선의 미술작품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인들이 외부 전시를 통해 창작성과를 선보이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미술문화 발전과 예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