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온뉴스 종합
지역뉴스
기관단체
시군포커스
오피니언(칼럼)
경북의정뉴스
맛집멋집
경북의혼 경북의힘
확대 l 축소 밴드공유

안동시 ‘엄마까투리 상상놀이터’ 물놀이장&야외놀이터 임시 개장

8월 1일부터 8월 17일까지 17일간 매일 2부제 운영


안동시는 여름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에게 시원한 여름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엄마까투리 상상놀이터내 물놀이장과 야외놀이터를 81일부터 17일까지 임시 개장한다.

이번 임시 개장은 정식 개장을 앞둔 시범운영으로, 시설 체험 기회 제공과 함께 운영방식 및 안전관리 점검을 위한 목적도 함께 갖는다.

놀이터는 인기 캐릭터인 엄마까투리를 테마로 꾸며졌으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트램펄린 그물네트 놀이시설 어린이 집라인 조합 놀이대 그네 레일 썰매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돼 있다.

또한 그늘막과 쉼터 공간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무더운 날씨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임시 개장 기간인 81일부터 17일까지는 휴무일 없이 매일 오전오후 2부제(10:00~13:00, 14:00~17:00)로 운영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725()부터 네이버 예약 플랫폼에서 일자별회차별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께 시원하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전 연령층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관리와 체계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는 엄마까투리 상상놀이터의 본격적인 개장을 연내 목표로 하고 있으며, 7월 중 시설 공사를 마무리하고 8월부터 실내콘텐츠 조성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