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청 행정인턴 정책아이디어 발표회 개최

행정을 바꾸는 청년들의 도전과 아이디어 - 20명 학생 각 부서, 기관에 배치되어 2개월간 근무


안동시21() 시청 청백실에서 행정인턴 정책아이디어 발표회를 열고, 두 달간 시정 현장에서 활동한 청년 인턴들의 경험과 정책 제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여름방학 인턴십에는 20명의 대학생청년들이 참여해 시청과 기관에서 실무를 지원했다. 행정인턴들은 근무 기간 동안 느낀 점과 정책 아이디어를 4개 조로 나눠 발표했으며, 안동 청년 로컬 Dream 공제 낙동강 러닝크루를 위한 러닝로드 조성 청년 취업 사진 촬영 지원비 지원 시민 금융 안심 정책 등 청년의 시각에서 본 의미 있는 제안들이 발표됐다.


문화예술과에서 근무한 강진혁 인턴(국립경국대 4학년)행정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짧은 기간이지만 시정에 기여한다는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발표를 지켜본 권기창 시장은 오늘 여러분이 보여준 열정과 참신한 아이디어는 시정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인턴 경험이 앞으로의 진로와 미래에 소중한 자산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안동시는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행정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행정인턴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 정착 유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