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북온뉴스) 김광열 기자 = 길원여자고등학교(교장 강중호)와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원장 김종길)은 6월 7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상호 신뢰와 우호적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교원와 학생, 학부모의 선비정신 문화체험 교육과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교원⋅학생⋅학부모 대상의 인성교육 및 선비정신 문화체험 교육과정의 맞춤형 현장연수 서비스 제공과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의 원활한 업무지원 등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길원여고는 수년 전부터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과 교류하였고, 선비인성체험프로그램으로 ‘나를 깨우쳐 줄 퇴계선생’에 대한 특강과 ‘마음공부 정심투호’ 체험활동 등 인성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가졌다.
특히, 올해 인성교육활성화를 중요 정책으로 삼았고,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삶을 찾아 실천하는 학생이 되도록 교원,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MOU를 체결하게 되었다.
또한, 길원여고는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을 학생들이 방문하여 활동하는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
글쓴날 : [2021-06-12 22:03:06.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