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 ‘텐트 밖은 안동’ 캠핑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9월과 10월 단호샌드파크에서,, 안동시 거주 영유아 가정을 대상


안동시는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9월과 10월 단호샌드파크에서 안동시 거주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텐트 밖은 안동, 캠핑으로 공동육아 즐기기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913()~14() 2920()~21() 31018()~19() 3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으로, 2013년생 이하 형제자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15가정(60)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히 한부모가정, 기초생활수급가정,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은 우선 선정된다.


참가 신청은 828() 오전 10시부터 831()까지 안동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adeducare.or.kr)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가 2025년 저출생 대응 맞춤형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가족 야외활동을 통해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해 아이 키우기 좋은 안동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캠핑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공동육아의 즐거움과 가치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안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