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자근 의원, 제21대 국회 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뿌리산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제조업 혁신에 공헌 등



(정당=경북온뉴스) 김승진 기자 = 구자근 의원(국민의힘, 경북구미갑)21대 국회 1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간사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은 대한민국 헌정대상위원회를 구성,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여 연 1회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12개 세부항목을 정량평가하여 시상하는 시민단체 주관의 최고 권위상이다. 평가기준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이 포함되어있다. 


구자근 의원은 지난해 제21대 국회 입성 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하였고, 특히 제조업 핵심 근간산업인 뿌리 산업에 차세대 공정기술을 포함시키는 등 2011년 이후 10년동안 한번도 바뀌지 않은 뿌리산업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제조업 혁신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0년 실시된 국정감사에서는 산사태 위험지역 1·2등급 내에 태양광 발전시설 이 922개소나 달하고, 문재인 정부가 추진중인 약 133조 규모의 해상풍력 발전의 허구성을 지적하는 등 에너지정책의 현실적인 방향전환이 시급함을 역설한 바 있다. 


구자근 의원은 숨가쁜 일정과 급박한 정국 속에서도 국회의 기본책무인 입법활동 및 상임위 활동에 매진한 것은 구미시민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함이었다합리적인 비판과 균형감 있는 견제를 통해 국회와 보수정당이 국민적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참고로 구자근 의원은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안보관련 입법과 침체된 경제로 인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입법활동을 인정받아 인터넷신문협회로부터 국정혁신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는 경제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과 제도개선에 앞장서 언론사와 각 분야 전문가가 선정한 ‘2021년 혁신 리더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업무부서/구자근 의원실
WWW.TKON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