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년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오는 9월 2일부터 17일까지 관내 720개 표본가구 대상 45개 항목 조사




경북 영양군은 ‘2021년 경상북도 및 영양군 사회조사의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27일 영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조사요원 1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사회조사는 정부에서 승인된 통계조사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항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민들의 삶의 질적 수준 및 사회 상태 변화 등을 파악할 수 있어 향후 지역개발 및 사회복지 등 중요한 정책 수립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교육은 조사에 임할 조사 요원을 대상으로 조사 개요 조사표 작성 요령 현장조사 수칙 코로나19 방역지침 등을 철저히 교육하여 안전한 환경 속에서 원활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받은 조사요원은 오는 92일부터 17일까지 16일간 관내 72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가족, 보건·의료, 주거·교통 등 45개 항목을 조사할 예정이며, 올해 처음으로 비대면 조사(인터넷 참여)도 병행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사회조사는 우리 군민들 삶의 주관적 인식을 알 수 있는 주요 조사로, 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되므로 참여 대상 가구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조사요원 분들의 많은 노력 부탁드린다.”고 전했으며, “조사 기간 중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및 크고 작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강조했다.(업무부서/기획예산실 054-680-6124)






임성철 기자
WWW.TKON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