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양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미술치료 연수 운영

9월부터 10주간 영양지역 학자봉 회원 희망자 10명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2급 연수 진행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의 영양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이하 학자봉)9월부터 10주간 영양지역 학자봉 회원 희망자 10명을 대상으로 '미술치료 2급 연수'를 진행한다. 


학자봉은 집단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미술치료 연수를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연수가 끝나면 봉사자들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집단상담에 조금 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학자봉은 영양 관내 학교 대상으로 집단상담 신청을 받아 자기 발견, 대인관계 능력증진 프로그램과 학교폭력 및 학교 문제 예방 프로그램 등 자기 성장 프로그램을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상에 맞게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자봉 회장 금○○이번 미술치료 연수에 참여한 학자봉 봉사자들의 노력으로 한 명의 학생이라도 오늘보다 내일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는 희망을 전했다.


이경 교육장은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다양한 접근 방법을 익히고 활용하려는 학자봉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학생들의 건강한 자아 성장을 위해 학자봉 회원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라라고 당부했다.(업무부서/교육지원과 054-680-2281)




임성철 기자
WWW.TKON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