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10월 6일 교육지원청, 자치단체 위생담당 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학부모 등 12명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점검단 협의회를 개최하고, 2021년도 하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을 위한 관리 방향을 협의했다.
현재 안동교육지원청은 학교급식법 및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연 2회 이상 정기점검을 하고 있으며, 각 학교에서는 더욱 철저한 위생·안전관리를 하고 있다. 이 날은 보다 구체적인 위생ㆍ안전관리에 관하여 학교급식점검단이 식재료관리, 위생관리, 시설관리, 개인위생 등 학교급식 위생관리 전반에 걸친 점검활동을 하는 것으로 협의되었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교급식의 철저한 위생·안전관리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식재료 검수 및 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하도록 하여 양질의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며 점검단에게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오늘 협의회 결과에 따라 이달 12일부터 학교급식점검단의 학교급식점검이 실시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안동교육지원청은 하반기 간부공무원 특별위생점검,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검사,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위생점검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내실 있는 학교급식 환경 조성에 철저를 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업무부서/급식담당 054-851-9171)
김승진 기자
WWW.TKONNEWS.COM
-
글쓴날 : [2021-10-07 21:19:36.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