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 임하농촌보육정보센터(시립임하어린이집 소장 김도영)에서 2022년도 원아를 모집한다.
만 0세 새싹반 0명, 만 1세~2세 열매반 0명으로 안동시 전역을 대상으로 한다.
시립임하어린이집은 2005년 개원이래 임하면, 남선면 기타 지역 대상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맞춤형 건강식단과 특색교육으로 보육과 공부방으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특히 공부방 운영은 농촌지역 특성상 방과후 또래들끼리 어울릴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줌은 물론 학력 격차를 줄여주는 놀이 및 다양한 학습(역사, 외국어, 코딩, 보드게임 및 생일잔치 등)의 장을 마련해 주어 가정학습과 학교 수업을 내실있게 이어주고 있어 지역민들로 부터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시립임하어린이집 김도영 소장은 "부모님이 안심하고 편하게 일과를 마칠 수 있도록 종일반으로 운영되고 있어 지역민들의 사회활동 등에 미력이나마 기여를 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위생 및 보육 등에 전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했으며 "이렇게 성장한 유아들이 인근 임하초등학교 유치원으로 입학하는 모습을 지켜 보는 감동과 감격은 부모님 보다는 작겠지만 같은 심정으로 매년 보람을 느낀다"며 소회를 밝혔다.
한편 공부방은 현재 코로나19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격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통근버스로 안전하게 귀가 시켜주고 있다.
자세한 교육상담은 시립임하어린이집 전화 054-822-7010으로 안내 받으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