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10월 23일(토) 사제동행연합 자전거 동아리 회원은 영산강자전거길(죽산보-느러지 관람전망대-영산강하구둑) 57Km를 라이딩했다. 이로써 담양댐 인증센터에서 영산강 하구둑까지 총 133Km의 거리를 완주했다.
인솔자 K씨는 “라이딩을 하는 동안 두 개의 조원들이 합쳐져 긴 줄을 이루며 신나게 달려가는 모습을 보고 학생들의 향상된 체력과 라이딩 수준에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 꾸준히 라이딩에 참여했던 1학년 학생 S는 “1차 라이딩에 참여했을 때의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해 보면 많이 달라진 것 같다. 무엇보다 자신감이 생겼다.”며 “내년에도 라이딩 프로그램에 참여할 생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도전! 성취의 주인공인 자전거동아리 학생들과 인솔하신 선생님들, 격려와 지원을 해 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동해안, 북한강, 금강, 영산강까지 여섯 번의 라이딩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고, “내년에는 학교별로 자전거동아리가 더욱 활성화되어 더 많은 회원들이 두 바퀴에 꿈을 싣고 힘차게 달려 도전․성취 과정에서 참다운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은 11월 말경 참여 학생들에게 완주한 개수에 따라 교육장 인증서를 수여하고, 소감과 의견을 나누는 등 2022학년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한 운영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무부서/교육지원과 054-851-9212)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
글쓴날 : [2021-10-27 06:48:16.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