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양 수비초, 찾아오는 독립운동사 체험학습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 교육연구사 2명의 강사,,, 근대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낸 선조들의 독립운동 이야기와 영화로 알아보는 영양 독립운동사를 주제로 진행



영양군 수비초등학교(교장 이준복)1027() 2021학년도 찾아오는 독립운동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을 방문하지 못하지만 찾아오는 독립운동사 체험을 실시하게 되었다. 


체험은 경상북도 독립운동기념관 교육연구사 2명의 강사님을 모시고 근대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낸 선조들의 독립운동 이야기와 영화로 알아보는 영양 독립운동사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영양의 3대 독립운동가로 벽산 김도현 선생님, 여성 독립운동가 남자현 의사, 엄순봉 선생님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나라 태극기의 변천사도 알 수 있었다.

학생들이 체험교구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경북인과 태극기 만들기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듣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101년전 1920102126일에 청산리 대첩이 있었고, 1025일은 독도의 날이었다. 학생들에게 오늘 나라를 사랑하고 조상들에게 감사하는 뜻깊은 체험이었다.

수비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업무부서/수비초 054-682-9007)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