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 꿈빛유치원, '달콤한데이' 체험

우수경 원장선생님 "유치원에 달콤한 냄새가 가득해진 것처럼 유아들의 마음과 가정에도 달콤한 행복이 퍼져나가기를 바랍니다.”




안동 꿈빛유치원1029() 유아 132(8학급)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 및 바깥 놀이터에서 '달콤한데이' 체험활동을 가졌다. 


달콤한데이 체험은 유아들이 솜사탕과 팝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며 설탕과 옥수수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달콤한 솜사탕과 팝콘으로 놀이를 하며 행복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유아들은 솜사탕과 팝콘 만들기 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고 솜사탕과 팝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반별로 바깥놀이터에서 살펴보았다. 솜사탕을 만져본 촉감을 서로 이야기 나누며, 친구와 거리두기를 하며 따뜻한 팝콘을 먹기도 하고 포장된 팝콘을 집으로 가져갈 기대에 부풀었다.


300유치원에 달콤한 냄새가 나서 내 기분도 달달한 것 같아요.”, “까슬한 설탕이 이렇게 부드러운 솜사탕으로 변했어요!” 라고 말하며 달콤한 시간을 가졌다. 


우수경 원장선생님은 유아들이 설탕과 옥수수의 변화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면서 과학적 탐구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유치원에 달콤한 냄새가 가득해진 것처럼 유아들의 마음과 가정에도 달콤한 행복이 퍼져나가기를 바랍니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업무부서/꿈빛유치원 054-855-0086)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