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북초등학교는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올해 4월부터 다양한 맞춤형 체육 수업 및 활동을 하고 있다.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학교’에서는 여학생의 개별 체력 및 특성, 학교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학생들과 함께 기존의 뉴스포츠 규칙, 경기장 규격, 포지션 등을 변형한 간이 뉴스포츠 활동을 만들었다. 체육 수업 시간 및 중간놀이 활동시간에 변경한 간이 뉴스포츠 활동을 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학생들이 좋아하는 확장현실형 기기 및 콘텐츠를 구입하여 게임과 체육활동이 결합한 형태로 운동을 한 결과, 학생들의 만족도와 흥미가 매우 높았다.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학교’프로그램에 참가한 6학년 이성경 학생은 “예전보다 훨씬 더 체육 수업 시간이 기다려져요. 좀 힘들 때도 있지만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니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어요”라고 하였다.
강남순 교장선생님은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학교의 여러 체육 프로그램은 우리 학교의 장점인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풍북초등학교는 ‘여학생 체육활성화 운영학교’ 뿐만 아니라 다양한『인성․배움․공감』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부서/풍북초 054-858-6432)
강현숙 기자 tkonnews@naver.com
-
글쓴날 : [2021-11-26 20:56:14.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