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학년도 영양초 수학영재학급 수료식 개최

창의성과 수학적 사고력이 가득찬, 새로운 시작


영양초등학교(교장 이승준)1126()2021학년도 수학영재학급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19인 상황을 감안하여 방역 수칙 준수,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올 한해 영재학급 교육과정을 수료한 1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2021학년도 영양초 수학 영재학급 학생들은 매주 토요일 및 여름 집중 이수교육을 통해 프랙탈과 시에르핀스키 피라미드 만들기 및 테셀레이션 원리 탐구하기 등 다양한 수학 주제를 바탕으로 총 102시간의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021학년도에 진행된 수학 영재수업은 학생들의 앎과 삶을 연결하는 수학적 문제를 탐구하여 협동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배움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수학적 사고력, 미래역량, 통합적 문제해결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창의 융합 교구를 활용하여 탐구, 토의, 실습, 프로젝트 중심의 학생 주도형 수업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을 마친 6학년 정○○ 학생은 수학 영재학급을 하면서 수학은 연산만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는데 우리 생활 속에서 많은 수학적 원리가 적용되었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창의성이 많이 길러진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승준 교장은 “2021학년도에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성실하게 수료한 학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영재학급을 수료한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역량과 바른 인성을 겸비한 인재가 되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업무부서/영양초 054-683-2911)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