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 장려상 수상

자원관리도우미 50명을 동 지역에 배치하여 분리배출 안내 및 홍보 - 시민 참여분위기를 조성하여 재활용률 제고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



안동시는 1129일 서울에서 개최된 ‘2021년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고,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기초지자체(광역자치단체 제외)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재활용 분리배출처리 등 전체적 자원순환체계 구축현황, 투명페트병 별도배출 현황, 주민 홍보교육 및 참여도 등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였으며, 안동시는 평가 분야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으며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동시는 그동안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한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하여 자원관리도우미 50명을 동 지역에 배치하여 분리배출 안내 및 홍보를 실시하며, 아이스팩 재사용,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시행, 생활폐자원(건전지, 우유팩) 교환사업 등으로 시민 참여분위기를 조성하여 재활용률 제고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

안동시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자원순환사회 구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시민들의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업무부서/자원재활용팀 054-840-6177)






김광열 기자 tkonnews@naver.com





  • 글쓴날 : [2021-12-01 06:25:41.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