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지난 11. 29.(월) ~ 12. 1.(수) 3일간 북부메이커교육센터에서 경북북부권역 지역민 60명을 대상으로 메이커 문화 확산을 위해 ‘전동공구를 활용한 스툴 만들기’연수를 실시했다.
스툴 만들기 연수는 전동 드릴을 활용하여 결합 부분에 나사 구멍을 뚫은 후 나사 결합을 통해 제작한다. 제작 후 오일 마감 작업을 실시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했다.
연수에 참석한 지역민은 “학생들을 교육하는 메이커교육센터에 와서 지역민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전동공구를 활용하여 스툴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으며, 작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다음 기회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경북북부권역 지역민들에게 메이커를 알리고, 목공 활동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메이커 활동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추후에도 많은 참여 기회를 통해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업무부서/교육지원과 054-851-9213)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
글쓴날 : [2021-12-02 21:56:05.0]
Copyrights ⓒ 경북온뉴스 TKONNEWS & www.tko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