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북도, 소방 지휘관 영상회의 개최

119아이행복돌봄터 운영확대, 경북형 소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이송체계 등 당면 현안 집중 논의



경상북도는 23일 도청 119작전회의실에서 이철우 도지사 주재로 20개 소방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지휘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철우 도지사, 이영팔 소방본부장, 소방본부 과팀장, 각 소방서장 등이 참석해 당면현안 및 주요 추진과제에 대해 발표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당면 현안으로는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에 따른 구급이송 체계 구축 119아이행복 돌봄터 운영 확대 경상북도 순직 공무원을 위한 추모비 건립 소방차량 교통사고 저감 군위군 대구 편입에 따른 소방장비관리센터 이전 필요성 등이다.  


또 추진과제로는 경북형 소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재난현장 대응역량 극대화 대응체계 개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상황보고 및 보고체계 개선 방안 등이 제시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발생한 영덕 산불화재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재난 현장 대응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라며, 저출생 극복을 위한 119아이행복 돌봄 사업처럼 도민의 일상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업무부서/소방행정과 054-880-6110)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