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소방서, 관내 22개대 의용소방대 지역대장 대상 청렴교육 실시

최원호 안동소방서장, "최근 화재 및 산불진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맡은바 소임을 완수해 준 대원들의 활동에 깊은 감사와 격려" "5월31일까지 계속되는 안동소방서 봄철화재예방 대책추진에 즉각적이고 자발적인 대응태세 확립" 주문





(안동119=경북온뉴스) 김승진 기자 = 안동소방서는 16일 안동시 관내 22개대 의용소방대 지역대장들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예방 및 신속 대응태세 점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원호 안동소방서장, 대응지원 담당이 최근 화재 및 산불진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맡은바 소임을 완수해 준 대원들의 활동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했으며, 아울러 5월31일까지 계속되는 '안동소방서 봄철화재예방 대책추진'에 즉각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대원들의 화합과 안전사고에 유의해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12일 안동소방서가 경상북도 내 19개 소방관서 중 '2020년 소방행정종합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한 만큼 국민의,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복무지침을 포함한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부여했다.

소방행정종합평가는 매년 경상북도 내 소방관서별 업무추진 성과를 평가해 소방정책 운영의 효율성, 책임성, 통일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소방업무 시책 계발과 성과를 도출해 도민에게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정책이다.

한편 1300여 안동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일동은 의용봉공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별 소방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부족한 소방인력의 보조자로서 맡은바 소임을 완수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참봉사 단체로 거듭나 지역방재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자료제공처/대응지원담당
TKON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