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주시, 2022년 민방위 전 대원 대상 사이버교육 실시

오는 6월 30일까지 PC, 스마트폰 활용 교육 ‘1시간 이수’ 선거기간(5.19. ~ 6.1.) 교육 일시 중지



영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2년도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 교육으로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집합교육 시 야기될 수 있는 코로나19 확산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민방위 1~4년차 기본교육은 물론 5년차와 민방위대장 등 모든 민방위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추진한다.  


이달 14일부터 오는 630일까지 3개월 이내에 1시간의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 519일부터 61일까지 지방선거 기간에는 교육이 일시 중지된다.  


교육은 PC또는 스마트폰으로 민방위사이버교육센터(www.cmes.or.kr)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검색 또는 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이름, 생년월일 등 기본정보 입력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1시간 분량의 교육을 듣고 평가에 응시해 70점 이상을 취득하면 민방위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민방위 제도의 이해, 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및 동원절차, 응급처치 및 화재, 화생방 방호요령 및 방독면 착용법 등이다.  


만약 사이버교육이 어려운 사람은 서면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헌혈을 통해 민방위교육을 대체 인정받을 수도 있다.  


서면교육 및 대체교육 이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민방위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대원들의 교육부담은 완화하고 비상사태 시 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민방위 사이버 교육에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선거기간에 민방위 교육이 일시 중단된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업무부서/안전재난과 054-639-5982)



김승진 기자(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