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 사업자 모집

5월 20일~6월 3일까지 반짝이는 아이템 가진 예비창업자 및 사업자 모집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520일부터 63일까지 지역관광산업 선도를 위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지원 사업자를 모집한다.

청년 스타트-업 관광기업 육성사업은 반짝이는 아이템을 가진 예비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지역관광기업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신규 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20개 정도의 사업 아이템을 , 선정된 사업 아이템을 대상으로 사업 고도화 교육을 시행한다. 심사를 거쳐 6~7개 사업자를 선정하여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6~7개의 사업자에게는 최저 1,0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사업시작과 동시에 기업 운영에 필요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안동시에 주소 또는 사업자 주소를 둔 창의적이고 우수한 관광아이디어를 가진 39세 이하(1983년 이후 출생)의 예비창업자와 관광·문화관련 창업 7년 이내(2015년 이후 사업자등록) 사업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분야는 ICT/플랫폼, 콘텐츠 체험형, 여행, 음식·먹거리, 기타관광서비스업이다.

신청방법은 안동시 홈페이지(andong.go.kr) 유관기관 소식 및 한국정신문화재단 홈페이지(kfce.or.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예비 창업가와 지역의 우수한 사업체를 발굴하여 지역관광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광사업팀 054-840-3431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