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교육지원청‘꿈 실은 두 바퀴’자전거 동아리 안전교육 실시

관내 초‧중학교 사제동행 연합 자전거 동아리 44명 대상,,, 자전거 안전교육과 주행 연습 실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64() 안동 낙동강변 자전거 도로에서 관내 초중학교 사제동행 연합 자전거 동아리 44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교육과 주행 연습을 실시했다.

연수에서는 동아리 회원들이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위해 자전거 타기 전 준비사항, 자전거 점검, 안전하게 타는 방법, 교통 표지판, 위험한 행동과 상황, 자전거 관리, 자전거를 타면 좋은점, 사고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한 안전교육 후 강변 자전거 도로 주행 실습이 이루어졌다.

작년에 이어 꿈 실은 두 바퀴자전거 동아리는도전! 성취프로그램교육장 인증제와 연계하여 성취과정을 통한 자존감 회복하고, 사제동행 자전거 종주로 사제 간 신뢰 관계를 형성하며, 올바른 자전거 타기 문화 정착을 위해 7월부터 낙동강 자전거길, 남한강 자전거길, 영산강 자전거길을 종주할 예정이다.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생활 속 건강과 사제 간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운동으로 자전거만큼 좋은 운동이 없습니다. 교육장 인증제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사제동행 자전거 라이딩은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우리나라 자전거길을 종주하면서 성취감을 맛보고, 본인의 체력향상과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고 했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