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 길주특공대 ZERO 프로젝트 독서골든벨 열어

3, 4, 5세 연령별로 '2022 안심 유치원 만들기' 교육


안동 길주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7월 14일(목) 3, 4, 5세 연령별로 ‘길주특공대 ZERO 프로젝트 독서골든벨’을 실시했다. 

길주특공대 ZERO 프로젝트 독서골든벨은 ‘2022 중점학부모안심유치원’운영 의 일환으로 먼저 독서감상을 통해 지구 환경의 문제점과 유아가 ‘지구지킴이’로서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유치원에서 뿐만아니라 가정에서도 가족과 함께 독서퀴즈를 경험하고 지구지킴이 활동을 모두 함께 실천하도록 독서퀴즈 관련 도서를 각 가정으로 안내하여 환경사랑에 대한 이해력과 실천력을 높여주고자 계획되었다.

환경보호 차원에서 현수막을 박스나 종이를 활용해 함께 만들고 3, 4세는 O, x 방법으로 5세는 화이트보드판을 이용하여 직접 답을 기록해보는 방법으로 실시됐다. 모두 침착하고 진지하게 골든벨 문제를 풀었으며 문제를 맞추지 못한 유아는 안타까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유아들은 ‘길주 특공대 ZERO 프로젝트’골든벨을 준비하는 동안 “요구르트 먹 을 때 빨대를 사용하지 말자”고 친구들과 약속하였으며 “어른들이 커피 마실  때 플라스틱 컵 사용하면 안 된다고 알려줘야 해요”하며 목소리를 높였다. 유아들은 ‘우리 동네 쓰레기 줍기 플로킹’활동과 골든벨을하며 환경 문제점을 인식하고 바른생활을 필요성을 느끼고 실천하고 있다.

황영애 원장은 "‘길주 특공대 ZERO 프로젝트’골든벨을 통해 원아들이 기후 위기 및 지구온난화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고 환경지속가능생활에 대한 방법을 알고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