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영양군 노인복지관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오도창 영양군수 "노인복지관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선진화된 노인복지관의 모델로 정립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길 ..."





(영양군=경북온뉴스) 임성철 기자 = 영양군과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대표이사 이계엽)26일 오후2시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영양군노인복지관 운영 관리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및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구성해 사무총장 등 양측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양군 노인복지관의 원활한 운영을 통하여 노인들의 건전한 노년문화 정립 및 여가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복지관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운영방안 등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내용의 위·수탁 협약서를 체결했다.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은 서울에 소재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8개소의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는 등 노인복지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다.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5년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인복지관은 사업비 45억원을 들여 영양읍 동부리 186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2,083, 연면적 1256,04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한 노인복지관에는 지상1층에 사무실, 상담실, 물리치료실 등이 2층에는 취미교실, 다목적실, 체력단련실 등이 3층에는 강당이 있으며 총 7명의 운영인력이 배치되어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영양군 노인복지관은 고령화시대에 대비해 어르신들에게 한 차원 높은 노인복지공간을 제공하고자 사업을 추진해왔다.”이번 위탁운영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관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선진화된 노인복지관의 모델로 정립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자료제공/주민복지과 054-680-6241

TKONNEWS,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