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울릉군,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노력

남한권 울릉군수,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담당관(장학관⋅장학사⋅교사) 워크숍 행사에 참석 세일즈 행정 펴


울릉군9. 14. - 9. 16. 일정으로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담당관(장학관장학사교사) 워크숍 행사에 참석해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울릉도독도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울릉도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교육 의지와 전국 독도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관(장학관장학사교사)울릉군수가 직접 찾아가 수학여행단 유치에 대한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6일 울릉군수는 천혜의 섬 울릉도의 지정학적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역사적 교육 최적지라는 점을 강조하였고, 수려한 자연풍광과 청정이미지의 세계적 관광 섬이라는 점을 부각하여 최고의 초중고 수학여행지라는 정당성을 설명했다.


아울러, 울릉공항 개항, 공모선(쾌속선)취항, 대형여객선 운항 등 지속적인 접근성 향상으로 수학여행 유치함에 문제가 없으며, 초중고 학생을 맞이하기 위한 관광지 안정성 확보, 관광 이정표 재정비, 친절도 향상, 먹거리 개발 등 원활한 수학여행을 유치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행정적 지원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 유치는 학생이 관광을 통해 울릉도독도를 이해하고 미래 잠재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천혜의 자연환경과 청정 관광지이자 수학여행의 최적지인 울릉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