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 운영

2일부터 17일까지 - 제보받은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2022년도 행정사무감사(11.24.~12.1.)의 내실을 기하고 시민 참여 및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2일부터 17일까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 창구를 운영한다.


제보 대상은 시정 및 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항, 주요 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시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며, 제보받은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시 반영하거나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진행 중인 재판 또는 수사와 관련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안동시의회 홈페이지 열린광장 내 참여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 접수(안동시 퇴계로 115 의회사무국)를 통해 가능하다.


안동시의회 권기익 의장은 행정사무감사 시민제보는 시의원 위주의 견제와 비판에서 나아가 시민이 직접 내는 현장 목소리를 행정사무감사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승진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