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송군, 지적재조사사업 현장상담소 운영

‘2022년도 관리1지구, 중평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현장상담소 운영


청송군은 지난 125~ 128일까지 파천면 복지회관에서 ‘2022년도 관리1지구, 중평1지구 지적재조사사업현장상담소를 운영했다.

지적재조사사업110여 년 전 일제강점기에 토지수탈을 목적으로 작성된 지적도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지적공부를 최첨단 디지털 측량으로 바로잡고 새로운 지적공부로 대체함과 동시에 토지의 실제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경계 등)을 바로잡아 토지소유자간 경계분쟁해소 및 토지경계 정형화 등 토지의 가치상승 및 군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2030년까지 실시하는 국가시책 사업이다.

이번 현장상담소 운영은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관리1지구, 중평1지구(935, 1,014,875)의 지적재조사 측량이 완료되어 지적확정예정통지서를 송부 받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등을 대상으로 새롭게 설정된 토지 경계에 대해 설명하고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한 궁금증해소 및 여러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한 토지 경계의 정형화로 그 활용 가치가 높아지고 이웃 간 경계분쟁도 해결되어 군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적재조사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협조해 주신 사업지구 관계자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www.tkonnews.com
#경북온뉴스 #청송군 지적재조사 현장사무소 운영 #파천면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