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청송군보건의료원,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펼쳐

주왕산국립공원 맨발걷기 행사와 연계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통합건강증진사업 홍보관 운영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최근 주왕산국립공원 맨발걷기 행사와 연계하여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라는 슬로건으로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및 통합건강증진사업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청송군이 합동으로 비만예방의 필요성을 관광객 및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으며, 비만예방 뿐만 아니라 건강생활실천(금연·절주·영양·구강)과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뇌혈관질환, 지역사회중심재활, 국가 암 검진, 감염병 예방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주민들이 온라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청송군 걷기사업 밴드 걸음아 날 살려라’)와 새소식지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비만 홍보 영상도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청송군보건의료원에는 생활체육지도자와 영양사가 상주해 있어 언제든 개인별 운동처방 및 건강 식단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건강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철 기자 tkonnews@naver.com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