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서선초=경북온뉴스) 김승진 기자 = 안동 서선초등학교는 지난 5월 3일(월), 제99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본교 운동장, 체육관에서 '2021학년도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하루 종일 교정에는 학생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다.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계절의 여왕인 5월에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는 의미에서 기획되었다. 최소한의 준비와 연습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위주로 준비하고, 제외되는 학생 없이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단체 종목을 통해 협동심, 단결심, 애교심을 심어주고자 했다.
교장선생님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준비운동을 마친 후 본격적인 프로그램이 시작되었다. 첫 프로그램은 색판뒤집기. 올해 새롭게 개관한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규칙을 준수하며 즐겁게 프로그램에 임하는 자세가 인상깊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계주와 피구를 동시에 진행했다. 경기를 하는 내내 서로를 응원하는 뜨거운 격려의 목소리가 운동장과 체육관을 가득 채웠다. 잠시 꿀맛 같은 간식으로 휴식시간을 가진 뒤 다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보물찾기 였는데 운동장 구석구석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손선자 교장은 “오늘의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어린이날 행사는 봄 현장체험학습이 취소된 가운데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선물이며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자유학구제가 실시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기도 하였다.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서선초등학교는 작은학교 자유학구제를 통하여 작은학교의 단점을 극복하고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서선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 업무부서/서선초등학교 054-843-4108
- TK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