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진보청년연합회(회장 홍민기)는 지난 2026년 1월 3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진보면 관내 전체 경로당 41개소를 대상으로 떡국 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고 따뜻한 명절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각 경로당에 떡국 떡 10kg씩 410kg의 떡을 전달했다. 특히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진보청년연합회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윤경희 청송군수, 지역구 도의원 및 군의원들이 참석해 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참석자들은 떡국 떡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는 한편, 지역 주민들의 민생 현안과 생활 속 불편 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진보청년연합회 홍민기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단순한 나눔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청년과 어르신, 행정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떡국 떡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연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어르신 공경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상학 기자 tko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