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남후초등학교는 2021학년도 꿈을 키우고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의 기쁨을 느끼고 이를 통해 자아존중감과 성취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다드림(多Drea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남후초등학교는 12월 24일(금) 한 학기 동안 자신의 성취 정도를 확인하는 2학기 다드림(多Dream)의 날을 진행했다. 북드림 활동으로 자신이 읽었던 책 중에서 가장 감명깊게 읽었던 책을 골라 독서감상문을 작성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드림 활동으로 자신이 한 학기 동안 익힌 줄넘기 실력을 다른 사람 앞에서 시연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꿈드림 활동으로 진로버스킹과 북버스킹 활동을 통해 자신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익혔던 다양한 분야의 성과를 학생들 앞에서 발표했다.
4학년 김○○ 학생은 “이번 2학기 다드림의 날 활동을 통해 나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하면 더 많은 것들을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미숙 교장은 “한 해 동안 진행된 다드림(多Dream)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자기주도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였으며, 학생 중심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신감 향상의 토대를 마련하여 개개인의 소질 계발이 가능했다.”라고 말했다.(업무부서/남후초 054-859-1774)
강현숙 기자 (tkonnews@naver.com)